[설정] 아이폰 안전안내문자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쿡에짓플로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용에 있어 필요한 기능 한 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안전안내문자 설정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많이 울리지 않았던 경고음이 코로나로 인하여 너무 자주 울리게되어 하루에도 몇 번씩 놀라게 울려댑니다. 이 경보음 때문에 정말 심각한 상황이 왔을때도 그냥 무덤덤하게 지나가진 않을까 걱정됩니다. 하지만 이 지나친 알림을 꺼두고 싶다면 바로 설정으로 갑니다.
보통 첫 번째 화면에 설정이 있으니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찾기가 어렵다면 화면을 쓸어내려, 설정을 찾아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갔다면, 아래로 눈을 살짝만 내리면 “알림” 모양 버튼이 있습니다. 알림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쭈욱 내리다 보면 제일 아래쪽에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 있습니다. 어플이 많이 설치되어 있다면 많이 내려야 합니다. 재난문자 수신 설정 아래에는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문자가 있습니다. 설정이 되어 있다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을 텐데, 위의 이미지와 같이 우측 하얀색 동그라미를 선택해주면 끄기(끔)가 됩니다.
원래 긴급재난문자만 있었지만, 안전문자가 새로 생긴듯 합니다. 총 두 가지로 되어 있는데 알아보니, 긴급재난문자는 말그대로 긴급으로 태풍, 폭우, 폭설, 지진 등 자연재해 시 알림이 울리고 안전안내문자는 유행중인 코로나 등 바이러스 알림입니다. 지역 확인자 금일 몇명 발생 식으로 알려줍니다.
지진 또는 산불의 위험이 있는 지역이라면 긴급재난문자를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일이 발생될지 모르기 때문이겠죠?
이렇게 재난문자 수신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