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뉴스/스포츠, 연예

당구선수 서한솔, 6개월만에 3쿠션에 입문해 올해 나이는?

서한솔 선수는 지난 LPBA투어 64차 1경기에서 조 1위로 진출하는 활약을 보이더니 32강, 16강전에서도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며 조 1위로 진출했다. 

서한솔은 LPBA 챔피언십에서 임정숙과의 경기에서 준우승을 거두는 성과를 기록했다. 

서한솔은 올해 나이 23세이며 LPBA 랭킹 17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한솔 선수는 19살의 어린 나이에 당구를 시작해 6개월만에 3쿠션에 입문했다. 이후 서한솔은 동호인 전국대회 공동 3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으로 당구선수의 길을 걸었다. 

 


서한솔은 인제오미자배 3쿠션 페스티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서한솔은 인천연맹 소속이다.

 

프로당구 LPBA의 새로운 스타로 떠오른 서한솔(22)은 20대 초반 나이답지 않게 확신에 찬 어조로 말했다. 서한솔은 김가영, 차유람 위주로 주목받는 여자 프로당구 시장에서 기대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달 2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끝난 2019~2020시즌 LPBA 2차 투어에서 결승에 올라 임정숙에게 우승을 내줬지만 대회 내내 정교한 샷과 여유로운 자세로 호평받았다.

 

여기에 걸그룹 못지않은 매력적인 미모로 대회장을 찾은 ‘삼촌 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정식 선수로 큐를 잡은 지 5년 만에 거둔 성과여서 그의 잠재력은 높게 평가받는다.

 

고교 시절 우연히 당구장에서 포켓을 접했다가 재능을 확인한 그는 2017년 10월 대한당구연맹에 선수 등록을 한 뒤 지난 4월 인제오미자배 3쿠션 여자부에서 준우승했다. 최근 프로 선수로 전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LPBA 2차 투어에서 생애 두 번째 준우승을 달성했다.

 

13일 서울 강남에 있는 김치빌리아드 교대점에서 만난 그는 “운도 따랐지만 나름대로 프로 선수답게 치려고 노력한 결과였다.

 

준우승 이후엔 ‘운 좋게 (결승에) 올라갔구나’라는 말을 듣지 않으려고 보완 과제 위주로 훈련 중”이라고 말했다. 

 

 

'커밍아웃'한 '아이돌학교' 솜혜인은 누구?

쇼핑몰 모델 솜혜인이 동성 연인이 있다고 커밍아웃한 가운데 그가 엠넷 ‘아이돌학교’에 출연했던 과거가 새삼 주목 받고 있다. 지난 2017년 7월 첫 방송된 엠넷 ‘아이돌학교’는 걸그룹..

cookinpormatio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