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라이프/건강

쏘팔메토 효능 및 부작용 확인

COOK's 2020. 7. 6. 10:23

쏘팔메토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택사스에서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이르는 지역에서 야생화처럼 자라는 작은 팜나무인데, 잎사귀의 밑바닥에 있는 톱니바퀴처럼 생긴 줄기로부터 그 이름이 생겼다고 하며 가뭄에도 저항하고 해충을 이겨내며 불에도 거의 파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18세기 초 아메리카 원주민은 남성의 비뇨생식기 계통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음식물이나 약재로 쏘팔메토 열매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1960년대 일부 유럽 국가들은 전립선의 양성 과형성을 치료하기위해 껍질과 베리의 지방 용해성 추출물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01

소팔메토는 민간요법으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미국인들은 비뇨기에 생기는 장애를 치료하는 것으로 사용하였는데, 베리를 먹고사는 동물들의 강정효과를 주목한 초기 식민지 귀족계습들은 이 과일을 토닉으로서 연약한 개인들에게 주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는 지속적인 기침을 완화시키고 소화를 증진시키는데도 효능이 있어, 수많은 과학적 연구에 의해 입증되어 주로 전립선비대증의 증상을 경감시키는 용도로 주목받았습니다.

 

유럽 국가의 의사들은 의학적으로 BPH로 알려진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처방으로 소팔메토를 처방하였다고 합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통증을 호소하게되는데 전립선을 통해서 방광으로부터 페니스 밖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요도를 압박하여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소변 통증 및 방광을 비우지 못하는 잔뇨감으로 BPH의 증상들을 경감시킨다고 믿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전립선의 세포들을 증식시키는 다양한 호르몬에 수치를 변경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01

쏘팔메토는 전립선 치료제로 쓰이는 프로스카보다 더 신속한 효능과 결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을 경감시키는 쏘팔메토에 대한 강력한 증거가 있지만 다른 부차적 효능에 관하여는 과학자들의 추론에 그치고 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를 복용한 환자들은 프로스카를 복용한 환자들에게서 나타난 부작용인 성적충동 저하감과 발기부전과 같은 문제들을 갖고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치료제인 프로스카는 현저하게 전립선의 크기를 저하시킴에 반해, 소팔메토의 효과는 매우 커다란 전립선을 가진 남성들에게서 덜 극적인 현상을 보였습니다.

 

0123

쏘팔메토의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임산부 및 수유여성은 섭취에 주의해야하며, 메스꺼움 등 소화계통의 불편함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성인 남성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꿀 효능 및 주의할 점

밤꿀 : 밤나무의 꽃에서 6월 중순경에 경기, 영남, 호남 지방을 중심으롳 ㅐ취되는 진한 갈색을 띄는 꿀로 밤굴은 밤나무의 곷을 밀월하는 꿀이며 본래 꽃굴의 양이 많지 않은데, 밤나무 꽃이 피�

cookinpormation.tistory.com

 

 

 

 

728x90